본아이에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아이에프(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www. bonif.co.kr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 첫 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최소한으로 수집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활용합니다.
가. 창업상담신청을 요청한 고객 문의에 응대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창업상담신청 서비스를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창업상담신청을 통해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3년 보관하며, 창업상담 완료 후 개인정보 파기 요청 시 즉시 복구 불가하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필요시점에 이용자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 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동의는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 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나.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즉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국내 개인정보 위탁 현황

 
수탁자 위탁업무 및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카페24 웹 호스팅 서비스 및 DB관리 회원탈퇴 또는 위탁관리 종료시까지

다.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조치사항
가. 회사에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당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권한은 최소한으로 개인정보취급자에게 부여하고, 접속기록은 위조·변조 방지를 위해
다운로드 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창업상담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0)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이용자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11)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가. 이용자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당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서비스 또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회원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나. 쿠키는 홈페이지에 회원이 접속을 하면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자취 추적, 이벤트 참여 정보 및 방문 횟수 등을 파악하여 마케팅이나 개인화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다. 쿠키는 회원의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단말기의 웹 브라우저를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크롬)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타사 쿠키 차단 설정.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는 경우 로그인 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책임자, 담당자 및 이용자서비스
가.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이용자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하기를 원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구분 이용자서비스 담당자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담당정보 고객만족팀 내부통제관리실 박정환 실장 이진희 대표이사
전화번호 1644-6288 1644-6288 1644-6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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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이력
· 시행일자: 2024년 04월 01일